안녕하세요. 달토깽이입니다. 네이버블로그는 인터넷공간이지만 또 어떻게 보면 사적일기처럼 개인적인 이야기를 풀어놓는 공간이기도 하죠. 그러다보니 누구든지 봐도 되는 내용은 전체공개로 설정하고, 아는 친구끼리만 하고 싶다하시면 서로이웃공개로만도 글 공개가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네이버 블로그 공유 범위 설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게시글 등록 시 누구에게 보여줄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전체 공개 : 작성한 게시글이 모든 이용자에게 공개되며 누구나 게시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2. 이웃 공개 : 내가 추가한 이웃들만 게시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3. 서로이웃 공개 : 서로이웃만 게시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4. 비공개 : 누구도 해당 게시글을 볼 수 없고 등록 여부도 알 수 없으며, 블로그 주인만 확인 가능합니다.
※ 공개 설정에 따라 게시글 개수도 다르게 노출됩니다. ex) 전체 공개 글 5개+이웃 공개글 1개인 경우 피이웃이 블로그에 방문하면 글 개수가 5개로 보이고, 이웃은 6개로 보입니다.
네이버글쓰기에 들어가시면 발행때 전체공개, 이웃공개, 서로이웃공개, 비공개로 나눠집니다.요걸 원하는 곳에 체크하셔서 발행을 누르시면 됩니다.
특정 아는 사람에게만 공개하고 싶다면 서로이웃을 특정친구들만 두고 나머지는 친구를 하지 않으시고 블로그를 관리하시면 되겠습니다. 폴더를 만들어 이웃관리를 하시면 됩니다.[내 블로그>관리>기본 설정>열린이웃>이웃, 그룹 관리]에서 접속하신 후 이웃그룹 탭에서 이웃관리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