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하고 위탁판매로 판매를 해보려고 공부중입니다. 막가파식으로 물건1개를 올려놓은 상태이긴하지만 아직 초보라서 아무것도 몰라서 공부를 하고 하고 해도 부족해요. 그러던중 네이버에서 초보대상으로 <온라인 스토어로 창업하기> 강의를 신청했더니 오늘 초대링크가 왔어요. 18일부터이니 여러분도 신청해서 같이 들어요!
스마트스토어 관련해서 이해를 하는 좋은 강의가 될 것같아요. 지금은 신청을 받고 있는 중인 것 같아요. 18일부터 강의는 오픈되네요. "위탁판매"관련 책도 읽어보려고 하니까 ... 책이 종이책은 없고, e-book밖에 없더라구요. "이래도 위탁판매가 어려워요?"
책을 사려다가.. 종이책으로 보고싶은데.. 잠시 보류해놓기로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관련책은 많은데 아직 위탁판매관련 도서를 요 한권밖에 안보이더라구요. 이번주 중으로 도서관가서 스마트스토어 관련 도서좀 대여 해야겠어요!
대학시절 교수님이 그러셨거든요. 어느분야에 전문가가 되려면 그 분야의 책을 100권 읽으면 된다구요. 그말이 너무 멋지고 너무 맞는 말이라 아직도 생생히 마음에 새기고 100권은 못읽더라도 10권이상은 읽으려고 노력한답니다. 하고 싶은 일을 하면 신이나고 피곤한지도 모르고 재미도 있고 그런것 같아요.
요즘엔 글을 교차해서 적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거의 100% 네이버블로그에 글을 작성했었는데, 네이버가 인플러언서 위주이다보니 설 공간이 좁아져가서 그렇다고 네이버블로그만의 장점이 있다보니 티스토리와 네이버블로그 둘다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블로그 1개 글 적으면 티스토리블로그 1개 글 적는 식으로 하나의 주제 이야기를 지그재그식으로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