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디지털노마드 달토깽이♡

반응형

 

 

세계모란공원

전남 강진군 강진읍 남성리 산1-39

매일 09:00 - 18:001월 1일 휴무

http://gangjin.go.kr

주차, 남/녀 화장실 구분


영랑생가 뒤편에 조성된 세계모란공원은 영랑생가 뒤편으로 이어져 영랑의 문학적 감성과 보은산 도시공원의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생태문학공원이예요.

 

 

강진여행,영랑 김윤식선생 영랑생가/ 모란이 피기까지는, 내 마음을 아실이

영랑생가 기념관,생가전남 강진군 강진읍 영랑생가길 15 (남성리 211-1)061-430-3377이용시간 : 9시~18시이...

blog.naver.com

영랑생가를 다 구경하고, 

 

 

영랑 생가 뒷편으로 가면 <세계모란공원>으로 올라가는 길이 있다.영랑생가를 뒤로 한체 모란을 보러 계단을 총총총 걸어 올라갔다.

 

영랑생가때보다 공원이다 보니 넓은 땅이 펼쳐지면서 은근히 꽤 넓게 모란공원이 조성되어있어서 놀랐어요. 전망대도 있고, 조각들도 있고 산책하기에 너무 좋은 곳이라 생각되었지요.

 

 

지금 코로나 19로 인해 한산한 분위기였어요. 유리온실로된 식물원이라고 해야하나 <사계절모란원>이 보이더라구요. 시간상 모든 곳을 다 걸어 구경은 못하겠고, 세계모란공원의 하이라이트 사계절 모란원만 구경해도 세계 곳곳의 모란을 구경하지 않을 까싶은 마음에 발걸음을 재촉했어요.

 

영랑생가 뒤편에 조성된 세계모란공원은 영랑생가 뒤편으로 이어져 영랑의 문학적 감성과 보은산 도시공원의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생태문학공원이예요.

 

시설로는 사계절 모란을 감상할 수 있는 유리 온실과 세계 각국의 다양한 모란의 자태를 느낄수 있는 8개국 50종류의 세계모란원, 서정시인 김윤식 선생의 영랑 추모원, 약수터의 물을 이용한 생태연못, 휴식과 공원 전체를 한눈에 조망할수 있는 전망대 등이 조성되어 있었어요. 특히 2,000여개의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하여 대나무 숲을 그윽하게 밝히는 자연스러운 빛과 공원 내의 모란 폭포 및 다양한 조형물을 아름다운 조명빛으로 꾸며, 낮과는 또다른 밤의 매력을 연출하고 있더라구요.나중에 밤일때 와보면 좋을 것 같아요!

 

https://tv.kakao.com/channel/3472776/cliplink/408132225

 

 

사계절 모란원은 코로나19 사전예방 차원에서 휴관이더라구요. 너무너무 보고 싶고 안타까웠지만 유리온실이라서 겉으로만 보기로 했어요!

 

겉에서 유리온실 안을 보니 세계여러 모란종이 향연을 이루고 있더라구요. 모란의 향과 모습들을 가까이서 보면 좋으련만 코로나가 뭔지. 어쨌든 멀리서나마 볼수 있음에 감사해야겠죠!

 

 

다음에 코로나19 종식 되면 시골에 내려오면 꼭 다시 영랑생가 및 사계절 모란원에 꼭 들려봐야지 한다! 고개만 빼곰히 유리온실밖에서 한참을 내다보다 이제 다시 발걸음을 돌렸어요.

 

 

요즘 핫한 나무 홍가시나무를 울타리로 세계모란공원 멋지게 조성해놨더라구요!

 

모란 뿐만 아니라 걷기좋은 곳 볼거리도 곳곳에 조성을 잘해놨더라구요. 진짜 집옆이라면 매일 와서 산책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세계모란공원 폭포 동영상으로 담아봤어요. 쉬원스럽게 내리더라구요. 

 

유리온실 사계절 모란원을 뒤로한채 휴관이어서 아쉬움을 남겨두고 내려왔습니다.

 

커피 한잔하고 집으로 돌아갔지요. 돌아가는 길에 벚꽃이 피어있어 힐링되는 하루였답니다.이상 달토깽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