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지털노마드 달토깽이 입니다. 티스토리 운영하면서 수익을 받는것은 저에게는 먼 이야기였고, 기대 안하고 컨텐츠를 쌓아가다보면 되겠지 했었던 일들이 엊그제 이뤄졌습니다.
기존에 애드센스 통과 된것이 20년 11월 7일이었습니다. 딱 1년이 됐습니다. 솔직히 20년 11월~21년 10월까지 수익이 55.92달러였습니다. 엄청 소소하게 티스토리 광고수익이 나서 '아 티스토리 수익을 월세만큼 번다고 하던데, 그건 다 옛날 말인가.' 책을 통해 수익이 된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나와는 먼 이야기 같았습니다.
그러다가 전환점을 맞게 된것이 11월입니다. 티스토리를 네이버보다 비중을 더 두자고 생각했고, 티스토리 글쓰기 공부를 했습니다. 물론 전문적으로 배우는 건 아니고 인터넷 검색 등으로 내 기준에서는 최선을 다했습니다. 티스토리 돈벌기 등의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니 수익형블로그할려면 일단 수익형스킨으로 바꾸라는 말이 있더군요. 검색에 검색을 해서 나눔해주시는 분이 계셔서 이렇게 바꿨습니다. 물론 무료로 받기는 미안해서 기부형식으로 기부금을 드렸습니다. 저도 블로그를 하면서 나눔을 한다는게 힘들고 고단함을 잘 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결론은 1년동안 50달러정도 대략 모아졌는데, 수익형 스킨으로 바꾸고 또 네이버보다 티스토리에 집중해서 1일1글을 쓰기 시작하니 1년동안 50달러 모았던걸, 이번에 11월 한달에 50달러정도 생1겨서 결국 총 100달러가 넘게 되었습 SF니다. 내수입에 0달러는 이미 통장으로 지급 됐기 때문에 '0'으로 표시되어 보입니다.
ㅎㅎㅎ 구글에서 월급(?) 받는 여자랍니다. 막이러고 ~~~ 처음이라서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앞으로 목표는 매월 100달러이상 되서 매월 수익을 받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중에 점차 목표를 높여가보겠습니다. 이번달은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지난달 11월 수익은 US$56.75이었고, 12월이 5일 남은 상황에서 오늘 21.12.26일까지의 저의 애드센스 수익은US$63.90 입니다. 과연 100달러를 채울수 있을까요. 쫌 어려울것 같기도 하고요. 모르겠습니다. 일단. 앞으로는 매월 100달러 이상받고 싶은 디지털노마드 달토깽이였습니다. 첫 구글애드센스 수익 발생해서 너무 기분이 좋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