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위탁판매에 관심을 갖게 되어 공부해서 저도 인터넷 판매를 해볼까 사업자를 등록했습니다.
그래서 위와같이 홈텍스로 간이사업자이다보니 바로 간편신고하면 5분이내에 사업자등록은 아주 간편하더라구요. 그렇지만 위탁판매를 공부할수록 녹록하지 않다. 그냥 부업처럼 슬렁슬렁할 일은 아니였습니다. 진짜 찐으로 정신차리고 판매품목을 생각하고 또 단가를 낮추려면 대량의 물건을 구매를 해야할 여력도 있어야 하고요. 여러모로 준비안된 상태에서 시작하는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도소매홈페이지를 가입을 하려면 사업자가 있어야 되므로 진짜 할 마음 있으시다면 사업자등록번호가 있어야 합니다.
제가 내일배움카드 통해 듣는 교육이 있는데 훈련비를 못받게 되어보니 제가 자영업자로 되어있더라구요...저는 그런거 없는데 알고보니 사업자번호가 있으면 안된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날짜로 폐업을 하게 되면 그동안 수업을 들었던 훈련비는 못받게 되어 어떻게 할까보니 어차피 저는 처음부터 지금 현재까지 그 사업자 번호로 소득이 0이다보니 소급해서 폐업을 해도 되더라구요. 그래서 소급해서 폐업을 했습니다. 결론은 무사히 훈련비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됐습니다.
검색 사이트에 "홈텍스"검색해서 사이트 들어가시면 오른쪽 하단에 사업자 등록 카테고리로 가세요!